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예천군노인복지관
2018-09-20 11:53:28 조회 : 100         
노인복지관 성인문해교육생 '2018년도 성인문해교육사업 한글퀴즈대회' 실시 이름 : 유신해   
노인복지관 성인문해교육생
노인복지관 성인문해교육생
노인복지관 성인문해교육생
예천군노인복지관19일 오후 2시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성인문해교육수강생 45명과 예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은하수반, 별님반 아동 45명과 함께 예천과 가을을 주제로 한 '한글퀴즈대회'를 실시했다.


 

김정표 관장은 "어린아이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하여 한글퀴즈대회가 세대통합과 어르신들에게 배움에 대한 갈망과 열정으로, 순수한 아이들에게는 배움의 즐거움으로 선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글퀴즈대회에 앞서 예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별님반, 은하수반 아동들이 신나는 음악에 맞춰 댄스공연으로 참가 어르신들에게 함박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한글퀴즈대회는 세대통합의 기회와 지역사랑 및 평생교육에 대한 의미를 제공하기 예천에 대한 상식과 가을을 주제로 한 퀴즈를 진행하였고, 퀴즈를 풀면서 지역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진행동안 어르신들의 입과 눈에 미소가 떠나지 않았고, 성인문해교육 수강어르신들은 삶의 지혜를 더하고 예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아동들은 초롱초롱한 눈망울과 고사리 같은 손으로 글씨를 또박또박 써내려갔다.

 

 

성인문해교육사업은 예천군과 경상북도로부터 지원받아 예천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차별화 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출처 : 예천인터넷뉴스

  ◁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