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예천군노인복지관
2018-03-05 00:00:00 조회 : 431         
노인들의 사회 참여활동과 삶의 질 향상 위한 '2018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이름 : 관리자   
노인들의 사회 참여활동과 삶의 질 향상 위한 '2018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예천군은 5일 오후 2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장 및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2018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는 이현준 군수, 조경섭 군의장과 군의원, 도기욱 도의원, 도장섭 노인회장, 김정표 복지회관장 등이 참석하여 대표 선언문 낭독, 예천경찰서 교통안전교육, 경북치매광역센터 치매건강교육, 경북서북부노인전문기관의 노인학대예방 및 인권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즐겁고 보람된 노후생활로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은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모든 참여 어르신들이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사회참여활동을 활기차게 유지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예천군, 대한노인회지회, 예천군노인복지관, 경북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협력, 활동능력이 있고 사회활동을 원하는 노인 723명을 선발하여 공공시설 및 지역사회환경개선봉사, 노노케어 등 13개 사업에 배치해 3월~1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참여 어르신들이 9개월여 사업기간 동안 소양 및 직무교육은 물론, 개별 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의 고충과 건강 상태를 일일이 확인하는 등 사후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여 모범적인 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교일 국회의원은 "100세 시대라 불리우는 요즘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며 "모쪼록 지역의 노인사회 활성화를 위하여 많은 수고와 노력을 부탁드리고 참석하신 모든 어르신들의 건승을 기원드린다"는 축전을 전했다.

  ◁ 이전글   다음글 ▷
목록